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럼프, 경제와 금융시장에 미칠 그의 영향력
    경제적자유/함께 성장이라는 복리의 마법 2024. 7. 4. 08:07

     

     

    바이든과의 토론에서 당선 확률이 트럼프 쪽으로 기울여지며 연일 시장에선 美 대선을 앞두고 파도가 잠잠할 기세도 없이 요동침을 각종 언론과 시장이 증명하듯 피부로 와닿게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체 어떠한 정책이 이러한 영향을 끼치는지 짚고 넘어가 보시쥬~ 휘비고!!!

     

     

     

    ※트럼프의 경제 정책과 그 영향

    대규모 감세

    트럼프는  소득세 폐지 등 대규모 감세 정책을 공언했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소비와 투자 증가를 촉진할 수 있지만, 세수 감소로 인한 재정 적자 확대와 국가 부채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높은 관세 부과

    모든 수입품에 10%의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산 제품에는 60% 이상의 관세를 물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무역 긴장을 고조시키고, 수입 물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정 지출 확대

    대규모 인프라 투자와 군사비 지출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지만, 재정 적자와 국가 부채를 더욱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은 외환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외환시장에 미치는 영향

    미국과 일본 간 금리차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엔화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엔·달러 환율은 뉴욕 외환시장에서 달러당 161.72엔까지 올라 1986년 1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원·달러 환율도 2일 오후 3시 30분 기준으로 8원 90전 오른 달러당 1388원 20전에 거래되었습니다. 달러 강세는 미국 수입품의 가격을 높여 인플레이션 압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신흥국 경제에 부담을 주어 글로벌 경제 불안정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긴장 관계가 심화되면 환율 변동성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글로벌 정치 경제의 불확실성

    정치적 불확실성은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키우고 있으며, 특히 유럽에서는 강경 우파 정당의 득세와 함께 금융시장 불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조기 총선에서 강경 우파가 압승하자 일부 시장 참가자들은 프랑스의 재정 위기를 우려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랑스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전 거래일 대비 0.049%포인트 상승한 연 3.302%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결론

    트럼프의 경제 정책은 단기적으로 경기 부양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인플레이션 압력 증가, 재정 적자 확대, 그리고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초래할 수 있기에 채권 시장의 금리 변동과 외환시장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관찰하며 적절한 투자로 목표한 바를 달성하시길 바라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