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록. 2022 in 글로벌인재포럼(2일차)카테고리 없음 2022. 11. 4. 18:12반응형
📌New governance 교육
1. 한국 IBM
- P-Tech를 통해 전문대 대학교 진학 및 IBM 인턴십 기회 주어짐
- 연봉은 직급과 무관 & 학벌 차별 존재하지 않는다.
012342. 핀란드 교육방식
1) 평등 2) 신뢰 3) 지속적인 혁신 4) 행복감은 협업으로 이어진다 5) 미래스킬 지향
3. 서울대 <-> 시흥
많은 대학교가 갖고 있는 자원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몰라 LOW대학교를 시, 군에서 Effet를 보지 못한다
📌빅블러 시대의 인재
- 리트럴 시 인재핵심 = 새로이 읽고 쓰기를 융합하여 활용하는 것.
-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역량 엿보기.
1) 뷰자데 역량 필요(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것을 보다)
> 내 '업'을 새롭게 정의한다
2) 스스로에게 자문자답 역량 필요
3) 낯선모험 역량
- 연설자들이 생각하는 인재란?
1) 소통기반의 창의적 연결자
2) 경계가 흐릿한 사람 (한 분야에 국한두지 않는...)
3) 과제집착&몰입형
4) 타인의 삶을 생각하는 사람01📌자본주의의 재고: 창조적 파괴의 힘
> 대기업뿐만이 아닌 중소기업을 서포트 해주는 것이 이시대에 필요한 요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