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자일(프랙티스) - 애자일 시작하기
    My-Book(History) 2016. 5. 22. 19:09

    애자일 정의 - 애자일 개발은 고도의 협력적인 환경에서, 지속적인 조정을 위해 피드백을 사용한다.



    애자일 개발 방법론에 임하기 전에 명심?해야할 내용


    - 문제가 아직 작을 때 부딪치고, 많은 것을 투자하기 전에 불명확한 것에 대해 조사하고 진실을 발견하자마자 지금까지의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인정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결과를 위해 일하라 중..


    - 문제에 대처하는 첫 번째 중요한 단계는 누가 잘못을 했는지 찾아서 시인하도록 하는것이 아니라 

    '이걸 해결하거나 개선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하고 물어보는 것이다. 그리고 비난을 하는 대신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 균형 유지하기


    ● '그건 내 잘못이 아니야'라는 말은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 '그건 전적으로 네 잘못이야'라는 말도 보통 비슷하게 잘못된 표현이다.


    ● 여러분이 아무 실수도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열심히 일하지 않는것이다.


    ● 문제가 결함인지 향상인지를 놓고 벌이는 개발자와의 품질 논쟁은 바람직하지 않다. 논쟁보다 그 문제를 고치는 일이 대개 더 빠르다.


    ● 팀원 가운데 한 명이 지난번 미팅에서 도출된 요구사항, API 호출이나 결정 등에 대하여 오해한다면 다른 팀원도 그럴가능성이 높다.

    모든 팀원이 그 쟁점에 대하여 일정 수준에 올랐음을 확인하라.


    ● 한 팀원이 반복해서 잘못된 행동으로 팀에 해를 끼친다면 그 사람은 프로답게 해동하지 않는 것이다. 또한 팀이 해결책으로 나갈 수 없도록 한다. 그런경우에, 그 사람을 팀에서 제외해야 한다.


    ● 팀원 대부분이 프로다운 방식으로 행동하지 않고, 그런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관심이 없다면, 여러분은 그 팀에서 나와서 다른 곳에서 성공을 추구해야 한다.


    위험을 무릎쓰고, 앞으로 나아가라 중..


    - 균형 유지하기


    ● 설계나 코드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면, 코드가 왜 그런지 이해할 시간을 가져라. 그런 후에 타당한 이유를 찾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워 보이면

    코드의 의미를 더 알기 쉽도록 리팩터링 해야한다. 단지 당장 이해 못한다고 기존 코드를 거부하고 새로 만들지 마라. 그렇게 하는 것은 용기가

    아니라 인내심이 없는 것이다.


    ● 여러분의 용기 있는 입장이, 상황을 이해할 만한 배경지식이 부족한 의사 결정권자들의 저항에 부딪친다면, 여러분의 입장을 그들이 이해할 만한 용어로 바꿔 발표할 필요가 있다. '더 깔끔한 코드'만으로는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하지 못한다.

    돈을 절약하고, 투자 수익이 좋고, 소송을 피하고, 고객 저변을 확대할 수 있다고 말하는 편이 훨씬 나은 주장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