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바스크립트 배열 리터럴
    JavaScript 2017. 3. 15. 17:50

    배열 리터럴

    배열 리터럴은 0개 이상의 식(expression) 목록입니다. 각 식은 배열 요소를 나타내고 대괄호([])로 묶입니다. 배열 리터럴을 사용하여 배열을 만들 때, 그 요소로 지정된 값으로 초기화되고, 그 길이는 지정된 인수의 갯수로 설정됩니다.

    아래 예제는 요소가 3개로 길이가 3인 coffees 배열을 만듭니다.

    var coffees = ["French Roast", "Colombian", "Kona"];

    Note: 배열 리터럴은 일종의 객체 이니셜라이저(initialiizer)입니다. Using Object Initializers 참고.

    배열이 최상단 스크립트에서 리터럴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경우, JavaScript는 배열 리터럴을 포함한 식을 평가할 때마다 배열로 해석합니다. 게다가, 함수에서 사용되는 리터럴은 함수가 호출될 때마다 생성됩니다.

    배열 리터럴은 배열 객체입니다. 배열 객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rrayIndexed collections 참고.

    배열 리터럴의 추가 쉼표

    배열 리터럴에서 모든 요소를 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잇달아 두 개의 쉼표를 두면, 배열은 지정되지 않은 요소를 undefined로 만듭니다. 다음 예제는 fish 배열을 만듭니다.

    var fish = ["Lion", , "Angel"];

    이 배열은 값이 있는 두 요소와 빈 요소 하나를 가집니다(fish[0]은 "Lion", fish[1]undefined, fish[2]는 "Angel").

    만약 요소 목록을 후행(trailing) 쉼표로 끝낸다면, 그 쉼표는 무시됩니다. 다음 예제에서, 배열의 길이는 3입니다. myList[3]은 없습니다. 목록의 다른 모든 쉼표는 새로운 요소를 나타냅니다.

    Note: 후행 쉼표는 구 버전 브라우저에서 오류를 일으킬 수 있고 제거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var myList = ['home', , 'school', ];

    아래 예제에서, 배열의 길이는 4이며, myList[0]myList[2]는 값이 빠졌습니다.

    var myList = [ , 'home', , 'school'];

    아래 예제에서, 배열의 길이는 4이며, myList[1]myList[3]은 값이 빠졌습니다. 마지막 쉼표는 무시됩니다.

    var myList = ['home', , 'school', , ];

    추가 쉼표의 동작을 이해하는 것은 JavaScript를 언어로서 이해하는데 중요하지만, 코드를 작성할 때는 빠진 요소의 값을 명시적으로 undefined로 선언하는 것이 코드의 명확성과 유지보수성을 높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