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it 원격 리포지토리 송신 하는 방법
    Git & GitHub 2015. 3. 30. 20:38

    ★ 원격 리포지토리 송신


    러칼 에서 만든 리포지토리를 GitHub에 올리는 방법 입니다~!


    원격 리포지토리는 이름 그대로 로컬에 있는 리포지토리와 다른 리포지토리를 의미합니다.

    참고로 로컬의 리포지토리와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로컬에서 만든 디렉토리명을 GitHub의 이름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리포지토리를 생성할 때에 "Initialize this repository with a README"는 체크하지 마세요.




    이를 체크해 버리면, GitHub의 리포지토리에서 README.md 파일 변경을 감시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로컬 리포지토리와 맞지 않은 부분이 생기며, 결구 변경 사항을 강제로 덮어씌워 버려야 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런 사태를 피하려면 "Initialize this repository with a README" 를 체크하지 않고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원격 리포지토리 등록 및 전송

    다음과 같이 git remote add 명령어르 사용합니다.


    $ git remote add origin git@github.com:닉네임/로컬에서 만든 디렉토리명.git


    이렇게 실행하면 origin 이라는 식별자가 git@github.com:닉네임/로컬에서 만든 디렉토리명.git을 가리키게 됩니다.


    ● master 브랜치에서 전송 

    현재 로컬 리포지토리의 내용을 원격 리포지토리에 전송할 때는 git push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checkout 명령어를 이용하여 위치를 master 브랜치로 옮기고 명령어를 실행해 봅시다.


    $ git push -u origin master

    명령어를 실행하면 origin 원격 리포지토리의  master 브랜치에 현재 브랜치의 내용이 전송됩니다.

    -u 옵션을 입력하면 로컬 리포지토리에 있는 현재 브랜치의 upstream(작업하고 있는 현재 브랜치의 원래 상태를 의미)이 origin 리포지토리의 master 브랜치로 설정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git pull 명령어를 실행할 때 추가적인 옵션을 입력하지 않아도 로컬 리포지토리의 브랜치를 origin 리포지토리의 master 브랜치에서 받아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origin 은 유니크한 명이 아닙니다 ex) test , 또는 만들고 싶은 닉네임을 써도 무방합니다


    'Git & Git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Hub 마크다운(markdown)!  (0) 2015.04.10
    Git commit 및 push 방법!  (0) 2015.03.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