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대 직장인 체크사항
    재테크 2014. 3. 23. 23:37

    20대 직장인 체크 사항



    ① 20대 직장인의 재테크의 첫단계는 당연히 목표를 세우는일


    막 사회에 나온 사회초년생들이나 직장인들의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은 소위 얘기하는 목돈관리입니다.

    직장생홀을 하다보니 소득이 발생하게 되고 적은 돈이라고 해도 뚜렷한 목표가 없으면 그돈을

    쓰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됩니다. 아직 젊어서 "재테크를 해서 뭐해~" 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재테크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직장생홀을 시작하는 시기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다면 30대부터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보다는 훨씬 유한 위치에서 자신관리를 시작할수가 있습니다.



    ② 생활습관을 바꿔야 지출도 절감할 수 있다.


    재테크의 목표를 세우면서 목표달성을 하기 위해 어느정도 대가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대가도 없이 더많은 자신을 불리는일은 요원하니 말이니다. 목표를 나의 주변환경과

    형편에 맞게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출이 너무 많은 생활습관은 자신을 줄줄 세게하여 자신을 축적하려는 노력은 허사가 되고 맙니다. 지출을 잘 관리해야만 원하는 재테크의 목표에 더 빠르게 다가갈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는 경제를 이해하ㅗ 수입과 지출을 합리적으로 관리할수 있도록 공부합니다. 시간과 기회비용을 잃지 않기 위해 합리적인 자신관리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③ 체크카드를 이용하라!


    신용카드 있으면 편리하지만 지출의 증가에  한몫을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로 인한 지출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가 않는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처럼 사용가능하지만 사용즉시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통장의 잔고에 한해서만 지출이 가능하기 떄문에 쓸대없는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게 카드대금을 연체할 일도 없습니다.


    ④ 통장을 쪼개라!


    재테크의 기초는 통장쪼개기부터 시작합니다. 통장을 쪼개지 않으면 지출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저축이나 투자를 할수 있는 여력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출과 카드값을 통제하기 위한 통장 쪼개기는

    급여통장, 생활비통장, 결혼자금 마련통장, 청약종합 통장, 전세지금 마련통장, 비상금 통장, 노후자금통장으로

    통장쪼개기를 합니다. 생활비를 제외한 저축과 투자에 관련된 통장을 먼저 채워놓고 보험료를 일정한 생활비와 함꼐 생활비 통장에다 넣어두면 지출관리가 통제가 됩니다. 달마다 모자라는 부분이 있으면 비상금 통장에서 채워 넣습니다.


    ⑤ 연말정산을 잘 활용하라!


    국세청에서 1년동안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정산을하여 실제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만큼의 차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세금공제 혜택이 있는 저축상품에 되도록이면 가입하는 것이 좋으나 세금 환급에 너무 목매어 저네적인 재테크의 전략을 망가트릴 수 있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연말정산은 정부의 정책변화와 경제상황을 반영하여 매년 조정되는 부분들이 있을수 있습니다.

    조정되는 부분들을 잘 체크하여 연말정산을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⑥ 20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목표와 투자상품

    인생에 있어서 목표를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재테크의 목표와 방향을 잡는 일은 인생의 목표에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일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도록 세운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보완한다면 목표달성은 그리 어렵지만은않습니다.







    출처 - 재테크 School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약주택 정리!!!  (0) 2014.04.07
    결혼자금을 만드는 5가지 노하우  (0) 2014.03.24
    결혼자금 만들기  (0) 2014.03.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