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바스크립트 window.showModalDialog() & window.open() 차이점
    JavaScript 2015. 12. 8. 10:55

    항상 보면 왜 굳이 기존에 사용하는것을 사용하면 되는데 어렵게 복잡하게 할려고 하지? 라고 묻는 사람과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나같은 경우는 약간 다르게 생각한다..

     

    왜냐하면 코더가 되고싶어서가 아니다. 선배들의 노하우 좋게 생각한다 그들의 패턴과 방식이 잘못된거라고 지적하는것은 아니다

    그들 또한 선배의 선배들에게 걸처서 자신만의 스킬과 대처능력을 습득하고 키웠을것이라 생각이 들기떄문이다.

     

    나또한 계속 자기개발하는 이유와 개발자로서의 참된모습?을 따라가기 위해 새로운것을 계속 도입하고 포스팅 하는 이유가

    보다 나은 그리고 넓은 시야에서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이다.

     

     

    ---> 윗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한번쯤 내가 쓴글을 다시한번 볼때 저 마음과 생각을 변치 말자라는 의미에서 작성했다.

     

     

     

     

     

    showModalDialog 왠지 부트스르랩에서의 모달로그가 생각이난다 . 그냥 UI 적으로만 생각하고 받아들였는데...말이다..

     

     

    실무에서 RGB TABLE을 이용하여 text에 색깔을 입히는것을 보았는데 팝업창을 오픈시켜 사용하길레

    아~ window.open()을 이용해서 했겠네 라는 생각을 했다 근데 마쌍 코드를 보자..이게 왠걸 showModalDialog()를 사용한것이 아닌가.

     

    window.open() 과 window.showModalDialog()의 차이점을 알아보기전에 왜 showModalDialog()를 사용했는지 부터 알고 넘어가자

     

     

    우리는 보안상이나 또는 많은 데이터를 보낼때에는 POST 를 사용하고 데이터를 페이지내에서 유지시키기 위해서 GET을 사용한다.(대게 다 이렇지는 않다.. .)

     

    항상 개발을 하다보면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목적 및 방식이 달라진다.

     

    많은 데이터를 받아오기 위해 사용한거 같긴하나 소스를 봤을때에는 ... RGB 색상 값만 받아온다...하지만 내가 생각하지 못한 이유가 있을것이라 생각하고...넘어가도록 하겠다.

     

     

    showModalDialog() 는 POST 형식의 데이터를 처리하지 못한다. 대신 dialogArguments라는 프로퍼티를 이용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object 또는 배열 등)

     

    즉 자식창에서 부모창의 함수 또는 변수를 접근할 수 있다는것을 의미 !!

     

    자 이제 끝으로 open()과 showModalDialog()의 차이점을 설명 하면서 끝내도록 하겠다.

     

    showModelessDialog 객체는 응용 프로그램 전체를 주로 수신하고, 대화 상자가 사라질 때까지 응용 프로그램의 나머지 부분과의 상호 작용을 허용하지 않는다. 모든 제어건을 새로 띄워지는 창이 갖게 되는 동시에 처리가 된다. 다시말하면 showModalDialog로 생성된 팝업창을 닫아야 부모창은 다른 액션을 취할 수 있다는 것. 사용 방법은 팝업창과 비슷하지만 제어권을 모달창이 가진다 점이 틀리고 opener에게 값을 넘기는 방식이 서로 틀리게 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