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눅스(Linux) cronolog 설정방법!
    리눅스 2014. 11. 14. 14:58
    cronlog 란?

    cronolog 프로그램은 아파치 로그(access 및 error) 를 날짜별로 나눠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운받은 cronolog를 압축을 해제하여 옮기고자하는 경로로 이동을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cd cronolog-1.6.2

    # ./configure --prefix=설치하고자 하는 경로

    # make && make install




    maeke 와 make install 을 하던 도중 이러한 문구가 나와도 전혀 문제가 없으니깐 계속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 필자가 만든 경로는 이렇습니다)




    자 cronolog.sh 를 만들었으니 이제 아파치 와 연동을 하기위해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다음과 같이 아파치가 httpd.conf가 있는 경로로 이동을해주시기 바랍니다.



    # vi httpd.conf


    /를 이용하여 ErrorLog를 찾으세요




    다른분들은 VirtualHost 태그(필자가 여기서 말하는 태그는 html 처럼 < > 로 되어있기때문입니다)

    안에 ErrorLog 와 CustomLog를 설정하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틀린말은 아닙니다.


    VirtualHost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부터 아시고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VirtualHost란 하나의 ip로 여러개의 웹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태그라고 보면 된다 자바로 따지자면 맴버변수 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것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전역변수 에 설정을하였습니다 . 

    설정법 : |/usr/local/sbin/setup/sbin/cronolog(cronolog.sh가 설치되어있는 경로) /usr/local/apache2/logs/error_log.%Y%m%d (error로그가 자동으로 저장될곳의 경로및 원하는 형식의 파일명)


    Customlog 도 위에서 설명한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대신 파일의 이름만 바꿔주면 되겠지요 ^^? 


    설정이 마무리 되면 저장을한 후 나와서 아파치를 내렸다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자 마지막으로 이상이 없을경우 아파치 로그가 쌓이는 경로에 들어가서 확인만 해주면 끄읏~!!!!




Designed by Tistory.